◆ 장원사이버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보수집 능력이 탁월한 친한 지인의 소개로 장원사이버를 접하게 되었다. 타 기관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구성도 알찬 픽스딜이 맘에 들었고 무엇보다 PC는 물론이고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쉽게 수강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었다. 담당선생님이 따로 없어도 문자나 메일로 강의에 필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고 실제로 내 예상대로 진행되어서 만족한다.
◆ 장원사이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팁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시간에 쫓기지 않고 강의를 듣기위해 적절한 시간을 분배하고자 노력했으며 토론이나, 개인적으로 가장 힘들었던 과제 작성 시에 교수님들이 주신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고자 많은 고심을 하며 장원pdf 자료와 함께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고자 나름 노력했으며, 제시한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나의 의견을 많이 서술하고자 노력했던 것이 점수를 후하게 받은 팁이 아닐까 생각한다.
◆ 장학수기를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어떤 영화에서 “세상에 남들과 싸울 일이 얼마나 많은데 자기 자신과 싸우니?”라고 하더니만 이 도전은 나에게는 나와의 싸움이다.
연식도 좀 있고 변화를 그다지 달가워하지 않는 성격이라 친한 지인의 권유로 이 자격증에 도전을 하게 되었을 때 사실 두려움이 앞섰다. 안일하게 한 자리에 머물러 있는 나에게 좋은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라는 판단에 시작한 공부는 사실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다행히도 뭔가를 시작하면 끝까지 해내고자하는 끈기 하나만은 가지고 있어 서서히 적응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주어진 과제를 수행해 나갈 수 있었다. 토론이나 과제물 작성에 익숙하지 않아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서 잠깐의 후회도 했으나 다 해냈고 이렇게 장학생으로 뽑혀 수기까지 작성하게 되다니 기분이 얼떨떨하고 묘하기도 하지만 약간의 자신감도 생겨 기쁜 것도 사실이다.
아직도 2학기가 남았고 나의 도전은 끝까지 계속되겠지만 이것에 도전하시는 분들 특히 나이가 좀 있으시거나 저처럼 변화나 도전을 두려워해서 망설이는 분들에게 “할 수 있다! 가능하다!” 라는 용기를 드리고 싶으며 수강하시는 모든 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