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원사이버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커리큘럼의 다양성입니다.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청소년 지도사등 전 과목이 편재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의 부지런과 욕심만 부린다면 한 교육원에서 모든 것을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장점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훌륭하신 교수님들과 이전 학습자분들의 수강후기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을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한 확신을 주었습니다.
◆ 장원사이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팁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많은 분들이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어 공부하기 때문에 출석률 100프로를 만든다는 것은 쉬우면서도 어려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온라인 강의에서 학습자의 성실함을 보여 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출석이므로 가능한 기간 내에 강의를 모두 수강하여야 합니다.
2. 저의 경우 생물학을 전공하였기 때문에 논문을 보는 것에 익숙한 편이였습니다. 과제 작성 시 많은 문헌들을 참고하는 것이 베스트 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시간과 환경의 제약이 있었기 때문에 대신 많은 논문들을 읽고 참고하여 나의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 장학수기를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사회복지사를 목표로 하였다면 고민하고 망설이지 마세요. 저는 마음과 머리로만 생각했던 이 일을 실행으로 옮기기까지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 많은 시간을 그냥 흘려보냈습니다. 결혼 후 직장을 그만두고 아이를 키우면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였고 전공과는 전혀 다른 공부를 하려니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니 망설였던 시간이 무색하게 더 일찍 시작하지 못했던 것이 너무 아깝고 아쉽게만 느껴졌습니다. 좋은 교수님들의 좋은 강의가 있었고 좋은 커리큘럼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어 저는 그저 따라가기만 하면 됐기 때문입니다.
생각나누기, 토론, 과제들의 주제는 인터넷 검색을 하면 뚝딱 나오는 답을 요구하기 보다는 다양한 상황과 현상에 대해 조사해 볼 수 있는 시간과 나의 생각, 타인의 생각들을 고민하고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주었습니다. 온라인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있는 강의와 과제 결과에 대한 교수님들의 피드백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는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한 소양을 키우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저의 개인적인 성숙을 경험 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까다롭고 시키는 것도 많은 어려운 곳이라는 평가도 있지만 현명하신 분들은 easy come, easy go라는 사실을 아실 거예요. 분명 나의 수고에 비해 얻는 것이 많은 곳이라고 단언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상황이 같지 않지만 어렵고 복잡한 상황에서 아직 망설이고, 고민하고, 두려워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일단 행동하세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