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학기 4차] 여러 기관 중 후기 평도 좋고 제가 공부하기에 가장 적합한 기관인 이야기 원격 평생교육원을 선정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지호 장학생
2012.09.26|조회수 : 2,170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복지사에 관심을 갖게 되어 관련정보를 알아보던 중 직장생활을 병행하면서 학점은행제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기관 중 후기 평도 좋고 제가 공부하기에 가장 적합한 기관인 이야기 원격 평생교육원을 선정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스스로 계획을 세워 기간 내에 놓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막상 시작 해보니 정신을 똑바로 차리지 않으면 기간 내에 강의를 모두 듣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게다가 초반부가 지나자 토론, 과제, 시험을 동시에 진행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과목마다 스케줄을 미리 달력에 적어놓고 일정을 마무리했을 때마다 날짜를 하나하나 지워가는 것에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모든 과정이 미리 공지가 나오니 과제나 토론은 한 번에 하는 것 보다는 자료를 시간될 때 마다 모아서 정리해 놓는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수료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이런 결과까지 얻게 되어 시작하기 전에 고민했던 부분을 접고 공부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은 학기도 지금 공부하고 있는데 처음 학기 때 보다는 훨씬 자신감이 많아졌습니다.
여러분 시작이 반입니다.
우선 시작하셔서 첫 단추를 잘 끼워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