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추천으로 우연히 시작하게 된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년이라는기간 내에 모든 학습 과정과 실습을 끝내고 자격증 발급까지 마치려고 했기에, 가장 중요했던 것은 최대한 쉬는시간 없이 빨리 과정을 이어나가는 것이었습니다. 그 급한 와중에 두번째 학기를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습하도록 선택한 것은 잘한 것 같습니다. 커리큘럼도 잘 짜여져 있었고, 토론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며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고, 과제를 통해 더 많은 것을 공부하며 심화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매주 올라오는 강의는 2주 동안 수강할 수 있는 기간이 있었지만 웬만하면 올라오자마자 시간이 있을 때마다 수강하며 교안을 보았고, 더 알고 싶은 부분은 검색사이트와 가지고 있던 책을 참고했습니다. 그래서 밀리지 않고 100% 출석할 수 있었고, 시험 기간에 공부에 대한 부담감도 적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일과 병행하며 준비했기에 정신이 없어서 퀴즈 하나를 놓치고 과제를 보다 완벽하게 제출하지 못해서 그 부분이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앞서 언급했던 꾸준한 학습에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마지막 학기를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에서 무사히 마치게 되어 보람도 있었고, 결과가 좋아 장학금까지 받게 되니 더욱 기쁩니다. 또한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측의 빠른 처리와 안내 덕분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발급 과정도 남들보다 더 빨리 진행되어, 장학금 소식보다도 더 빨리 자격증을 받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또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