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회복지사 공부를 하려고 알아보던 중 가까운 지인이 장원을 통해서 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타사이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공부하는 것에도 만족하고 있던 지인의 소개로 통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장원사이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팁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하루하루 강의를 성실하게 정독해서 즐었던 것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하나도 남는 것 같지 않았지만 과목마다 중복되는 개념들이 많이 있어서 여기서 듣고 저기서 다른 교수님을 통해서 듣고 하다보니 어느새 저에게 새겨졌던 것 같습니다.
◆장학수기를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먼저 제가 장학생이 되었다는 전화를 받고는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저는 나이도 많고 공부할 시간도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제가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하루하루의 꾸준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강의가 올라오면 폰을 통해서 밀리지 않고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강의듣는 시간이 오히려 저에게는 쉬는 시간과도 같았습니다. 소파에 편한 자세로 앉아서 듣다가보면 깜박 잠들때도 많았지만 그러면 다시 반복해서 들으면서 꾸준하게 들었고 많이 바쁠 때는 설거지나 집안일을 하면서도 들었습니다. 밀리지않고 규칙적으로 성실하게 임한 것이 가장 잘한 것 같습니다.
토론 같은 경우는 주제가 주어지면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어보고 인터넷으로 관련 주제에 대해서 좀 찾아보고 나면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게 되어서 저만의 생각이 묻어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과제가 좀 힘들었었는데 토론과 마찬가지로 관련주제에 대해서 배경지식을 쌓기 위해 자료들을 많이 찾아서 보면서 나름대로 틀을 짜서 저의 생각과 관점이 묻어나도록 쓰려고 신경을 썼습니다.
시험의 경우는 강의를 정독해서 들었던 것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고 교안을 프린트해서 평상시 시간이 좀 있을 때 틈틈이 읽어두었습니다. 특히 시험을 칠 때 교안이 많이 참고가 되었습니다.
이제 2학기가 남아있지만 1학기때 했던 경험을 통해서 2학기도 꾸준하게 하루하루 성실하게 임하려고 생각합니다. 사회복지사를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도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고 했듯이 묵묵히 한걸음씩 나아갈 때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