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원사이버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인의 추천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플래너 선생님이 문자로 체크도 해주시고 계획적인 플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장원사이버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 장원사이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팁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강의안을 재본하여 수업을 들을 때 최대한 교수님의 말에 집중하고 강조하시는 부분이나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형광펜으로 표시하여 시험을 볼 때나 복습할 때 딱딱 집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로 아이를 재우고 공부를 하다 보니 집중도가 떨어졌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필기구와 스티커를 이용해 재미와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 장학수기를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아이를 키우며 자격증 공부를 시작한다는 것이 처음엔 두렵고 걱정되고 불안하였습니다.
잘 해낼 수 있을까? 괜히 시작한 건 아닐까? 7과목을 매주 놓치지 않고 듣는 것이 처음엔 버겁고 마음의 짐 이였습니다. 생각나누기, 토론도 힘겹게만 느껴졌습니다.
아이를 재우고 시작하다보니 항상 새벽까지 강의를 들어야 했고 체력적으로도 많이 버거웠지만, 차츰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해나가고 시험을 치고, 레포트를 완성하면서 몰랐던 부분을 알아가는 것이 재밌고 뭔가 내가 성장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교수님을 보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도 받았습니다.
마음의 짐으로만 생각되었던 과제들이 지금은 왜이리 고맙고 의미있게 느껴질까요. 육아와 가정에만 전념하여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할 기회가 적었는데 과제를 통해 복잡한 내용을 정리하고 편집하면서 잊고 있었던 ‘나’를 조금씩 찾아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1학기 과정을 무사히 끝낸것도 감사한데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더없이 기쁘고 행복합니다. 이 열정이 동력이 되어 2학기에도 열심히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열정을 일으켜 준 장원사이버교육원과 교수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