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원사이버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을 결심하고 여러 곳을 알아봤지만 장원이 대외인지도가 다른 교육원보다 높은 것 같았고, 프리딜 및 픽스딜 제도가 있어서 본인의 수강여건에 따라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작용하였습니다. 또한 비교적 저렴한 수강료가 매력적이기도 하여 종합 판단하여 선택하였습니다.
◆ 장원사이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팁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수업참여도나 퀴즈 그리고 토론 등에 적극적으로 그리고 열심히 참여하였고, 각 과목별 자료파일을 다운받아서 인쇄하여 들고 다니면서 강의와 병행하여 공부하였습니다.
강의는 반복하여 수강하였고 강의 음성파일을 내려 받아 음악처럼 여행 중이나 이동 중에도 공부를 할 수 있었다는 것이 큰 도움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과제는 각 교수님들이 지도해 주신대로 기본적인 작성 외에 본인의 의사와 생각이 잘 반영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평가에는 한 문제 한 문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고점수를 받기 위하여 최대한 노력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공부에 왕도는 없으며 장원에서 제시해준 대로 열심히 따라가 주기만 하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 장학수기를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요양보호사 같은 자격증 하나 따놓으면 어때요?
올해로 직장 정년을 맞는 내가 퇴직 후 뭐하지? 하는 나에게 아내가 불쑥 던진 말이 다.
맞아, 요즘 고령화 사회에 일하는 젊은이들은 줄고, 나이 먹고 할 수 있는 일도 한계가 있고 이쪽 분야를 공부해 보는 것도 전망이 있을 것 같아.
이렇게 되어 요양보호사과정을 검색 하던 중 사회복지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곳저곳 학점제 교육원을 선택하려고 2~3일간 고심 끝에 주위의 평이 좋고 프리딜과 픽스딜로 운영될 뿐 아니라 수강료가 비교적 저렴한 장원평생교육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학기 등록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대학생활 때 전공한 한 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전 과정을 1.2학기에 걸쳐서 프리딜로 모두 나눠서 등록하였습니다.
간간히 하는 독서 외에는 다시 공부라는 것을 한다는 것은 이제 끝났다고 판단한 60세 환갑이 된 나이에 다시 무엇인가에 시작하는 것 자체가 큰 도전이었고 어려울 것 이라고 생각 하였지만 다가올 미래 사회는 절반이 고령자로 채워질 수밖에 없는 우리 미래현실을 감안하면 앞으로는 노인이 노인을 케어 해야 될 수밖에 없을 것이고 이 분야에 지식을 갖고 노후를 대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1학기 공부하면서 쉬운 것은 아니었지만, 수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게 메일이나 문자로 강의나 기타 수강에 대하여 적기에 잘 안내해 주었고, 파일자료도 도서를 구입하지 않아도 될 만큼 내용이 잘 구성되어 무난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장원을 잘 선택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학점만 이수하는 것이 아닌 만점을 목표로 노력하다 보니 이런 장학수기도 쓰게 되는 결과를 가져온 것이라 생각되며, 새로운 배움의 길을 들어서면서 길잡이가 되어주신 장원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수강중인 2학기 과정도 열심히 노력하여 최고의 성적으로 복지사 자격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