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체공지
[2012년 1/4분기]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공지 | |||||
---|---|---|---|---|---|
첨부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등록일 | 2012.01.16 | 조회 | 21015 |
본원의 학습자 여러분께서는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등 각종 행정민원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신청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확대 운영 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온라인 신청 시스템 기능 개선을 통하여 주민등록등본,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국가기술자격 등 제출서류 간소화를 구현하였으며, 추가로 오는 12월부터는 대학 졸업증명서 등 최종학력증명서에 대한 온라인 첨부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우편발송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자 합니다. 향후에도 평생교육진흥원은 One-Stop 온라인 서비스 체제 구축 등을 통하여 학습자가 시 공간적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점은행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입니다.
□ 대상 ○ 2012년 2월(전기) 학위취득예정자 - 2011년 10월까지 학습자등록신청을 완료한 학습자로 2012년 전기(2월)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위수여요건을 충족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운영규정 제18조 제6항에 따라 최소 학위신청 마감일 75일 이전에 학습자등록신청이 완료되어야 함) ※ 2012년 2월(전기) 학위취득예정자 중 학습자등록을 하지 않은 학습자는 반드시 정해진 온라인 특별접수기간에만 구제가 가능하오니 기한 내에 학습자등록신청을 완료해야 함. ○ 2012년 2월(전기) 학위취득예정자를 제외한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자 -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거나 학습의 결과를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학습자 또는 학점인정을 통해 향후에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을 계획하고 있는 학습자 ○ 2012년 공인회계사시험 대상자 - 접수기간 : 학점인정신청기간 중 1월 2일(월) ~ 1월 6일(금) - 접수방법 : 학점은행본부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접수처에 반드시 시험응시자임을 밝혀야 함. - 증명서 발급 : 2012년 1월 16일(월)부터 온라인발급 및 본원방문 발급 가능
□ 유의사항 -『학위신청』은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함. - 『학위신청 정정』기간에는 『학위신청』및 『학위신청취소』만 가능함. 학점인정 신청이나 학위연계/학위 및 전공변경 등의 신청은 불가함. - 학점은행홈페이지를 통해서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학위신청만 가능하며, 대학의 장학위는 해당 대학에 신청하여야 함. 학위취득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학위취소 불가함. -『학위연계/학위 및 전공변경신청』은 반드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학위연 계, 학위 및 전공변경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학위신청 및 학점인정 신청이 불가함. (시 도교육청 및 본원 방문신청은 불가) |